#통증,#pain,#함소아,#hamsoa

통증 

1) 척추통증(추간판탈출증/척추관협착증/척추측만증)

추간판 탈출증은 추간판이 있어야 할곳에 있지 않고 튀어나와서,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여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허리 통증과 함께 엉덩이에서 다리, 발까지 당기거나 저리는 통증까지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 (80-90%)은 수술을 받지 않아도 저절로 증상이 좋아집니다. 즉, 비수술적인 치료로도 상당수가 호전된다는 것이 입증되어 있습니다. 초기 발견이 중요한데 방치한다면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까지 이를 수 있으므로, 만성이 되기 전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2) 골반통증

골반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월경, 자궁과 관련한 각종 염증, 비뇨기계의 염증, 소화기계의 염증 및 변위, 근골격계의 이상, 신경 포착 또는 말초신경 염증,
심지어 정서적인 요인까지 있습니다. 골반의 통증이 심해지게 되면, 보행의 장애를 비롯한 각종 동작의 장애나 통증이 극심하여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 합니다. 정서적으로도 만성적인 통증에 시달려 우울해지고, 삶의 질이 떨어지며 심해지면 항생제나 진통제로도 통증을 잡기 힘들어지므로, 구조적인 치료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3) 무릅통증

 인대조직과 연골조직의 염증을 일으키는 물리적, 화학적인 자극이 지속되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흔히 인대나 반월상 연골의 손상으로 외과적인 수술을 받거나 치료를 받는 경우, 일시적으로 나아졌다가 끊임없이 발병하거나, 나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인대조직, 연골조직의 문제로만 보기 이전에 무릎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 어깨통증

어깨는 여러 관절 중에서 가장 운동성이 큰 관절 중의 하나로, 통증의 원인도 그만큼이나 다양하므로 정확한 검사를 통하여 원인을 감별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소화기질환, #함소아, #hamsoa

소화기질환

1) 역류성 식도염 / 후두염

역류성식도염은 위장의 내용물(음식물, 위산) 등이 식도로 지속적으로 역류해 발생되는 염증이나 그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역류성 후두염이란 위장의 운동성 저하로 하부식도괄약근의 기능 또한 약화되어 위산이 반복적으로 식도에 역류하면서 식도 뿐만 아니라 후두까지 자극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뜻합니다.  증상으로는 목안에 가래가 낀 것 같은 이물감이 대표적이며 염증으로 인해 인후부의 통증, 답답함, 쉰 목소리, 속쓰림의 증상들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과민성대장증후군 / 궤양성 대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내시경이나 엑스레이 검사를 했을 때에 특별한 이상은 없지만,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스 후 복통이나 복부팽만감 등 불쾌한 증상이 반복되고, 설사나 변비등과 같은 배변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궤양성대장염은 대장 안에 궤양이 발생한 상태로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입니다.  궤양성대장염은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환경적인 요인, 유전적 요인과 함께 장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에 대한  우리 몸의 과도한 면역 반응 등이 중요한 발병 요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함소아한의원 OC점에서는 위장 자체를 튼튼하게 하는 치료를 진행하기 체계적인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함소아,#한의원,#hamsoa